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혜련 보건복지위원장, (사)서울특별시시각장애인연합회 감사패 수여

시각장애인 전용 쉼터 설치를 위한 예산 확보에 대한 감사패 수여

  • 입력 2020.05.11 15:19
  • 기자명 김기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수 기자 / 서울특별시의회 김혜련 보건복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서초1)이 지난 7일 오후 3시 보건복지위원장 집무실에서 (사)서울특별시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윤상원)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번 감사패는 시각장애인 전용 쉼터가 설치 될 수 있도록 서울시 예산을 확보해준 데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전달됐다.
시각장애인쉼터는 장애특성상 일반 경로당 이용이 어려운 고령 시각장애인들에게 자조 모임 공간 및 여가프로그램 등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하반기 중 종로구, 도봉구에 설치될 예정이다.
(사)서울특별시시각장애인연합회는 “장애인 권익신장에 굳은 신념을 가지고 의정 활동을 수행했으며, 특히 시각장애인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관심을 바탕으로 지역 내 복지시설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시각장애인 전용 쉼터’ 예산을 마련해 서울시 자치구 전역에 쉼터가 조성될 수 있는 기틀을 세움으로써 시각장애인 복지에 지대한 공헌을 했으므로 이에 서울시 5만 시각장애인의 감사의 뜻을 담아 이 패를 드린다.” 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김혜련 위원장은 “(사)서울특별시시각장애인연협회 윤상원 회장님께서 시각장애인들이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경로당과 같은 공간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주셨고, 올해 예산 확보를 통해 시각장애인 쉼터가 설치될 수 있게 돼 의미 있게 생각한다.” 라고 수상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 고령의 시각장애인들이 쉼터라는 공간에서 다양한 여가 활동을 통해 노년의 무료함을 달래고 의미 있는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