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의회 고양상담소, 평화통일교육 계획수립 토론회 개최

  • 입력 2020.04.28 15:04
  • 기자명 이성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모 기자 / 신정현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3)은 경기도의회 고양상담소에서 27일 경기도청 통일기반조성팀과 경기도 평화통일교육 중장기 계획수립 연구용역과 관련해 정책토의를 가졌다.
이 날 연구용역 정책토의는 2020년 1월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신정현 도의원이 대표 발의해 전부 개정한 ‘경기도 평화통일교육 활성화 조례’ 에 따라 평화통일교육 계획을 체계적으로 수행할 중장기 계획을 마련하고자 시행됐으며, 해당 사안은 지난 4월 13일에 중간보고회를 거치며 연구용역의 후반기 단계로 접어들었다.
정책토의에서 신정현 의원은 △평화통일의 보편성과 지역적 특수성을 반영한 경기도형 평화통일교육 방안 △경기도 평화통일교육 전문강사단 육성 △찾아가는 평화통일교육을 통한 공무원 평화통일교육 확대 방안 △평화통일교육협의회 및 경기도 내 지자체 및 기관 간의 거버넌스 구성 방안 △이주배경 도민과 일반도민이 어우러져 함께할 평화통일교육 추진 등을 중장기 계획 수립에 담아낼 수 있도록 요구했다.
또한 신정현 의원은 “특히 경기도 평화통일교육 활성화 조례의 핵심가치로서 과거 냉전적 사고를 기반으로 한 일방적 국가 중심 안보이념에서 탈피해야 한다”며 “평화통일에 대한 사회 통합적 교육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현재 전국 지자체에서 최초로 시행되는 경기도 평화통일교육 중장기 계획 수립연구는 오는 5월 12일에 최종보고를 앞두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