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 남부 민주당 후보 ‘1·4호선 증차’ 공동 추진

군포·안양·의왕·과천 민주당 후보 ‘1·4호선 증차’ 공동공약으로 채택

  • 입력 2020.04.08 15:12
  • 기자명 이성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규 기자 / 21대 총선 군포시 후보 이학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재선)은 안양시와 의왕시·과천시의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함께 1·4호선 증차를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 7일, 군포시 이학영 후보를 비롯해 안양시 만안구 강득구 후보, 안양시 동안갑 민병덕 후보, 안양시 동안을 이재정 후보, 의왕시과천시 이소영 후보는 정책협약을 통해 거쳐 1·4호선 증차 사업을 공동공약으로 추진하고 정부에 건의해 나가기로 했다.
1호선과 4호선 증차는 군포, 안양, 의왕, 과천의 공통된 현안으로, 사업이 추진될 경우 경기남부 주민들의 교통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사태를 감안해 별도의 오프라인 협약식은 개최하지 않기로 했으며, SNS와 보도자료를 통해 정책협약문을 공개했다.
다섯 후보들은 정책협약을 통해 △1호선 및 4호선 증차 사업을 공동공약으로 채택하며, △토론회 및 세미나를 통해 1호선 및 4호선 증차 사업의 필요성을 알리고 주민의 의견을 모아, △대정부 건의 및 설득을 공동으로 노력해나가기로 했다.
이학영 후보는 “출퇴근 시간 전철의 혼잡도가 높아 경기남부 주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1호선 및 4호선 증차를 위해 군포, 안양, 의왕, 과천의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힘을 합쳐나가겠다”고 말하고, “국민의 선택을 받아 21대 국회에 입성하면 경기남부 주민들의 뜻을 모아 정부를 설득하겠다”고 덧붙였다.
군포에서 재선을 지낸 이 의원은 현)노무현재단 상임고문이자 현)더불어민주당 예결위원장이며,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 위원장, 한국YMCA전국연맹 사무총장 등을 지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