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의도순복음교회, 종려주일도 온라인예배로 생중계

고난주간 특별새벽기도회(6~11일)도 온라인예배로 진행

  • 입력 2020.04.02 12:30
  • 기자명 문병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체류 외국인, 미혼모 가정, 군부대 등에 마스크 기부
작은 교회들 위한 온라인예배 지원

문병원 기자 /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해 온 여의도순복음교회(이영훈 담임목사)는 4월 5일 종려주일예배 및 6일부터 11일까지 6일 동안 열리는 고난주간 특별새벽기도회를 생중계를 통한 온라인예배로 드린다. 이로써 3월 1일 주일부터 6주째 온라인예배를 이어가는 셈이다.
이영훈 담임목사는 “학생들의 개학이 온라인 개학으로 대체되는 등 코로나-19 사태가 아직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어서 개신교에서 주요한 절기 예배로 드리는 종려주일예배를 온라인예배로 드리기로 했다”고 밝혔다. 종려주일은 부활절 한 주 앞 주일로 고난주간이 시작되는 주일이며, 교회가 전통적으로 특별한 의미를 두고 지키고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는 또 국내에 체류하는 외국인들이 마스크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지난 3월 22일 교회 산하 다문화 사역단체인 ‘국제사역CGI 다문화행복드림’을 통해 200여 명의 외국인들에게 마스크를 기부했다. 또 육해공군 및 해병대 전체 군종목사들을 비롯 미혼모 가정들에도 국제구호NGO 굿피플과 함께 마스크를 기부했다. 이밖에도 교회 산하 교회성장연구소는 작은 교회들의 온라인예배를 지원하기 시작하는 등 코로나사태 극복을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가고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는 이미 대구 경북지역에 긴급의료지원금을 보내고 미자립 임대교회들을 위해 임대료를 지원했으며 파주시의 영산수련원 2개 동을 경증환자를 위한 생활치유센터로 제공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한 바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