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달청.융복합등 신산업분야 상품의 판로확대

  • 입력 2020.03.30 15:15
  • 기자명 유광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광선 기자 / 조달청이 융·복합 등 신산업 분야 상품의 판로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먼저, 신산업 분야 융·복합 상품 및 벤처나라 상품의 다수공급자계약 추진 요건을 완화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진입을 확대한다
융복합 등 신산업 분야를 포함한 벤처나라 상품 중 기술 혁신성이 높고 범용성이 있는 경우 2천만원 이상 거래 실적의 기업이 2개사 이상만 있어도 종합쇼핑몰 진입이 가능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기존에는 세부품명 기준으로 연간 3천만 원 이상 거래실적의 기업이 3개사 이상이고, 업계 공통의 상용규격과 시험기준이 있어야 다수공급자계약 추진이 가능했다.
또한 벤처나라 상품 판로지원 정책도 다양해진다. 상품 지정부터 등록, 구매, 홍보까지 벤처나라 운영 전 단계에 걸쳐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전담지원센터의 운영으로 공공조달시장에 처음으로 진입하는 벤처나라 등록 기업들은 강화된 조달업무 상담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추천 기관과 간담회 등을 통한 유대를 강화해 벤처나라 상품 추천을 활성화 하고 벤처·창업 기업이 판매실적을 늘릴 수 있도록 홍보지원을 받는다.
아울러 등록기업이 벤처나라를 발판으로 더 큰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우수조달물품 지정 신청 시 인센티브 확대를 추진하는 등 전방위적 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행정수요 예측, 성과달성 여부는 다소 불명확해도 달성될 경우 국민 편의가 크게 증대되는 도전적 과제를 추진하는 조직으로 행정안전부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그동안 품명 등록 단계부터 어려움을 겪던 융·복합 상품에 대해 복합품명 분류체계 도입으로 등록 문제를 해결하고, 입찰참가자격 등록 기준까지 새로 마련해 융·복합 상품의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지원하고 있다.
백명기 조달청 차장은 “융·복합 상품과 벤처나라 상품이 공공조달시장에 진입해 성장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나아가 민간과 해외시장까지 확대 진출해 더 큰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