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 코로나19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추진

  • 입력 2020.03.30 15:00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화성시(시장.서철모)는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는데 사회적 거리두기가 효과적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잠시 멈춤캠페인을 추진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먼저 시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서는 4월 5일까지 불필요한 모임이나 행사를 연기하거나 취소하고 2m 건강거리를 유지하며 개인 위생수칙을 준수해야 하며 생필품 구매 의료기관 방문 출퇴근 외에는 외출을 자제해야한다고 당부했다.
화성시는 사회적 거리두기-잠시 멈춤캠페인을 위해 현수막 리플릿 포스터 등을 제작해 각 각 읍·면·동 행정 게시대에 부착하고 다중이용시설 등에 배포하며 시 홈페이지 및 미디어보드 버스정류장 등에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 27일 동탄 메타폴리스와 북광장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리플릿 배포를 시작으로 오는 30일에는 병점역 31일 홈플러스 향남점 4월1일 기업은행 남양점 4월2일 궁평항 등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길거리 피켓 홍보 및 리플릿 배포를 실시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위해 퇴근 후 바로 집으로 돌아가기를 권장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수적으로 필요한 시기라며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 2주간 사회적 거리두기잠시 멈춤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점심시간 구내식당 이용 시 시간차 배식 및 한 방향 앉기로 운영하고 있는데 직원이 몰리는 시간대를 효율적으로 분산 시행하고 있으며 민원이 들이 많이 찾는 곳을 중심으로 민원대 가림막을 설치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자체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