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해외 입국자 관리 철저로 코로나19 확산 차단 노력

  • 입력 2020.03.30 11:33
  • 기자명 오형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형민 기자 /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최근 해외에서 코로나19 발생이 급증함에 따라 국내 유입 방지를 위한 정부의 해외 입국자 대상으로 특별입국절차 시행(3. 19)에 발맞춰 유럽 및 미국 입국자 전원에 대해 코로나19 진단 검사와 14일간 자가격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22일 이후 유럽에서 입국한 은평구 거주자 48명에 대해 『자가격리자 안전보호 앱』을 설치토록 한 후, 1:1 전담 직원을 배치해 발열 등 의심 증상 진단과 위치 확인을 통한 생활수칙 준수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등 관리를 강화하고 있으며, 무증상 입국자에 대해서도 3일 이내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27일부터는 미국발 입국자도 관리대상에 포함된다.
현재 관리대상자 전원에 대한 모니터링 및 진단 검사 결과 증상 발현이나 확진 판정사례는 없으며, 향후 해외 입국자 증가에 따라 자가격리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만큼 1:1 전담 직원의 수를 늘리고 자가격리자 관리방안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자가격리 대상자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위해 위생키트 및 생필품도 지원하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유럽과 미국 이외 지역 입국자도 가급적 14일간 자택에 머무르고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며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 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