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외된 北 인권문제 세계적 관심 고조

통합 총회장 지용수목사, 인권의식 증진 담화문 발표

  • 입력 2009.12.04 23:47
  • 기자명 유현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인권선언일(10일)’을 앞두고 북한 인권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최근 이명박 대통령은 “국군포로 및 납북자 등 인도적인 문제를 풀기 위해서라도 남북정상회담은 언제든지 할 수 있다”고 발언해 그동안 소외돼왔던 북한 인권문제에 대한 관심을 표명했다.
또한 통합총회 총회장 지용수목사는 인권의식 증진을 위한 총회장 담화문을 통해 “한반도의 평화와 인권이 증진되어야 한다”면서 “남북 당국이 보다 전향적으로 대화에 나설 것과 북한의 인권 및 다양한 사회부분도 개선되기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지 목사는 “빈민, 노숙인 등 경제적 약자와 소수자들의 인권이 보호되어야 한다”면서 “경제적 이윤보다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인권의 소중함을 우선하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밝혔다.
이어 “정부는 취약계층을 위한 최저생계비 상향 조정 등 전향적인 정책들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의 정책을 지속적으로 시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한 지 목사는 “장애인과 노인 등 취약계층의 인권향상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면서 “2008년 4월 장애인 차별금지법이 제정되었음에도 장애인들은 이동권,취업권,정보권에 있어 현재까지도 차별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주민 및 비정규직 노동자 등에 대한 인권문제가 해결되어야 한다”면서 “불법이주노동자와 그 2세들의 문제, 비정규직 비율을 낮추는 문제들을 우선 정책으로 시행하라”고 정부에 요청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