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 총리 주재로 국정현안 점검 조정회의 개최

지역민간 규제 혁신방안 등 논의

  • 입력 2020.02.20 14:55
  • 기자명 백수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수현 기자 / 정부는 20(목) 오전 정부 서울 청사에서 국무총리 주재로 국정현안 점검 조정회의를 개최하고 지역민간 규제 혁신방안 등을 논의했다.
정 총리는 규제혁신 3대 키워드는 경제, 민생, 공직,의 혁신으로 소상공인의 영업 부담을 덜고 지역주민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정비라고 밝히고 국민들이 현장에서 변화를 체감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각 부처는 지자체와 함께 반복해서 홍보해 달라고 요청하고 새로운 규제 혁신 과제를 계속 찾아내서 해결방안도 제시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최근 온라인을 통한 무역거래가 급증하면서 빅데이터.AI 등을 활용한 고도화의 물류체계로 이어지고 있다고 강조하고 우리도 물류 혁신으로 99.7%를 차지하는 해상 물류 분야에는 선제적인 변화가 시급하다고 강조하고 과감한 지원을 약속했다.
이어 정 총리는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2018년부터 실행해온 국민생명 지키기 3대 프로 젝트를 실행해 2017년대비 20%인 830여명이 감소했으나 여전히 OECD국가 중 하위권에 머물고 있다고 지적하고 특단의 대책을 요구했다.
이에 정부도 화물차 운전자의 과로와 과속 과적 등을 예방하기 위해 올해부터 안전운임제를 시행하는 등 현장에서도 적극 정부 정책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