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 직장맘n대디 공동체·여성친화도시 사업 공모

  • 입력 2020.02.17 15:00
  • 기자명 홍성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봉 기자 /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오는 3월 2일부터 6일까지 부모가 함께하는 양육 환경 조성을 위한 ‘2020 직장맘n대디 행복공동체 사업’ 공모에 나선다. 공모 사업은 직장 소모임 지원 사업으로 사업 분야는 공동 돌봄의 사업, 아빠육아 활성화 사업, 부모역할 교육, 아이들의 정서 함양 및 건강증진 등을 위한 부모들의 프로그램 활동 등이다. 사업비는 총 1천2백만 원으로 8개 내외 단체에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직장 부모 모임이며 최대 150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신청기간은 3월 2일부터 6일까지이며 시청 여성가족과에 방문하거나 이메일(swji0428@korea.kr)로 신청 가능하며, 신청서 양식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내려 받으면 된다.
사업에 관심 있는 직장부모 모임에는 사업관련 내용 설명 및 사업 신청서 작성에 대해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컨설팅 신청은 2월 17일부터 자치공동체지원센터(031-905-1228)에 전화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 송부하거나 온라인(https://forms.gle/9GSJm66k2QBrJssm6)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공동체에는 사업 추진 기간 동안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컨설팅과 건강가정지원센터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부모교육이 진행되며, 직장인 부모들을 고려해 사업 관련 행사는 주말이나 퇴근시간 이후에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고양시는 내달 2일부터 6일까지 여성과 시민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고 고양시 특성에 맞는 지역특화사업을 발굴하고자 여성친화도시 지역특성화 사업을 공모한다. 공모 사업 참여대상은 공익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고양시에서 활동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단체다.
사업 분야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특화사업으로 ▲여성친화도시 홍보 ▲여성스포츠 활성화 ▲지역주민 소통활성화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 조성 등이며, 사업비는 총 1천8백만원으로 4개 내외 단체에 사업당 최대 450만원 내외로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3월 2일부터 6일까지이며 시청 여성가족과에 방문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 양식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내려받아 작성하면 된다.
사업 내용은 ▲재지정을 받은 고양시 여성친화도시 홍보 ▲고양 여성 역사 인물 유적지를 활용한 홍보활동 ▲여성 및 여학생 스포츠 활성화 사업 ▲지역여성 스포츠 활동 지원 ▲지역어르신과 청소년(아동) 소통 프로그램 ▲사회적 약자와의 소통 프로그램 ▲지역여성 네트워크 활성화사업 ▲여성·아동·노인·장애인이 안전한 지역환경 개선사업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 등 다양하게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에서 활동하는 민간단체의 여성친화 사업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 고양시의 특성에 맞는 지역특화사업을 발굴해 2단계 여성친화도시로 도약하는 고양시의 대표사업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