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민방위대원 사이버 교육 실시

  • 입력 2020.02.17 12:34
  • 기자명 오형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형민 기자 /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5년차 이상 민방위 대원 18,000명의 소집훈련 부담 완화와 실효성 있는 교육을 위해 스마트 민방위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2020년도 사이버 교육 내용은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화생방, 심폐소생술 등 15개 과목으로 구성돼 있고, 개그맨 김학도를 비롯한 인기 연예인이 출연해 재미와 흥미를 더하고 지진, 화재, 풍수해, 전기안전 등 생활안전 기본상식도 배울 수 있다.
교육기간은 상반기(2020. 3. 9.~7. 17.), 하반기(2020. 9. 1.~10. 17.)로 나뉘며 은평구 소속 민방위 대원으로 5년차 이상이면 누구나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1시간동안 청취하면 이수 받을 수 있다. 교육이수 여부는 객관식 평가 20문항 중 14문항 이상 합격이면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된다.
청취방법은 은평구청 홈페이지나 인터넷 포털에서 스마트 민방위교육 사이트(www.cdec.kr)에 접속한 뒤 본인인증을 거쳐 교육을 받으면 되며 교육 대상자에 대해서는 모바일을 통해 교육일정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도 시행한다.
만일, 민방위대 사이버교육을 이수하지 못하면 추후 동별 비상소집훈련에 응소하면 되지만 새벽시간대 교육, 주차문제 등의 부담이 많으므로, 사이버교육 이수하는 것을 권장한다.
은평구는 앞으로도 민방위 대원의 교육부담은 완화하되 지역안전의 파수꾼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충실하게 보강해 나갈 계획이라며 민방위 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