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찬대 국회의원, 청학동 일대 지구단위계획 변경 방안 논의

청학동 일대 단독주택과 연립주택의 노후화 심각

  • 입력 2020.02.12 15:06
  • 기자명 이성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규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의원(인천 연수구 갑)은 11일 청학동 주민 30여명이 참석한‘청학동 일대 지구단위계획 변경 방안’관련 주민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찬대 국회의원과 인천시 도시균형계획과, 주거재생과, 재생정책과 담당자등이 참석해 노후된 청학동 주택단지 일대에 대한 해결 방안을 주민들과 모색했다.
박찬대 의원은 “연수구의 대표적 주택 단지인 청학동 일대는 건축된 지 20년 이상 경과돼 노후된 단독·연립주택이 상당히 많은 상황이다"며 "노후된 주거환경으로 인해 삶의 질 개선을 요구한 주민들의 의견이 모아진다면 지구단위계획의 변경도 검토돼야 한다"고 밝혔다.  
현재 청학동 553-4번지 외 일대는 건축된 지 20년 이상 된 주택들이 밀집돼있는 곳으로 건축물 안전에 대한 주민들의 걱정이 상당한 지역이다. 이에 주민들이 자체적인 소규모정비사업을 추진하려 했으나, 토지이용계획상 제2종 일반주거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지구단위계획 지침으로 인해 건물 신축이 어려운 상황이다. 
박찬대 의원은 "다수의 주민들이 겪고 있는 현안 및 민원사항을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인천시 정책담당자들과 함께 고민함으로써 우리 동네의 발전을 위한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간담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어떤 작은 민원이든 주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이를 해결하기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고 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