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릉, 신종 코로나 관련 기업애로 해소대책 추진

  • 입력 2020.02.07 11:26
  • 기자명 백윤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윤섭 기자 / 강릉시(시장 김한근)에서는 최근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해 관내 기업들의 피해상황을 파악하고 관련 기업들의 애로사항 해결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경제환경국장을 총괄책임자로 하는 시청 내 관련 부서와 강릉상공회의소(회장 김형익) 등의 유관기관·단체와 유기적인 업무협조를 통해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신속히 파악하고, 직접적인 애로사항 해결 및 소관 기관과의 연결을 추진하기로 했다.
무엇보다도, 이번 사태는 기업들이 자력으로 해결할 수 없는 외적인 요인이 크게 작용함에 따라 중소벤처기업부 및 중소기업벤처기업진흥공단 등, 긴급 경영자금을 지원할 수 있는 기관들과의 유기적인 업무협조를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강릉시에서는 기업들이 이번 사태로 인해 긴급경영안정자금 소요가 발생할 경우, 자금 심사 시 “재난피해 기업”에 준하는 심사를 진행해 줄 것을 중소벤처기업부 등, 관련 부처에 건의할 계획이다.
한편, 강릉시는 지난 1월 22일~23일, 강릉을 다녀간 확진자와 접촉한 자가격리 대상자들로부터 더 이상의 발병징후가 없어 안도하고 있으나, 방역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방역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으로 있고, 시민들에게 마스크 착용과 철저한 손씻기 등의 개인위생 관리강화를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