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 갈천 -오산 가수 도로 확장사업 속도낸다

송옥주 안민석 국회의원 현장 설명회 갖고 조기 완공 촉구

  • 입력 2020.02.06 14:57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화성 서부권과 오산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화성 갈천 -오산 가수를 잇는 국지도 82호선 도로확장 사업이 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송옥주 국회의원(더민주당 화성갑) 안민석(더민주당 오산)은 지난 4일 서철모 화성시장 곽상욱 오산시장 이윤우 서울지방국토관리청 도로시설국장 윤성진 경기도건설본부장 장인수 오산시의회 의장 및 시.도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갈천-가수 간 도로 현장사무실에서 도로 조기 완공 방안 논의를 위한 국지도 82호선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
현장 설명회는 갈천-가수 간 도로 사업 추진에 관한 현황상황을 보고 받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실무협의 방안 및 화성·오산 주민들의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한 사업 조기 완공 방안에 대한 논의로 진행됐다.
송옥주 국회의원은 화성은 교통량은 전국 평균보다 2-4배 많음에도 불구하고 도로 확포장 수준이 미흡해 교통망 확충 문제가 최대 현안사항이며 특히 국지도 82호선(갈천-가수) 도로 사업은 그간 예산 부족 보상비 문제 등으로 사업 추진이 지체돼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현장 설명회를 계기로 관계부처 및 기관이 협력해 사업이 조기에 완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안민석 국회의원은 현재 두 도시를 오가려면 1시간 소요되는 길이 도로가 완공되면 오산-향남까지 10분밖에 걸리지 않을 것이라며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조기 완공과 더불어 오산IC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마련해 화성 서부와 오산의 오작교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시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교통 문제인 만큼 오랫동안 기다려온 이 사업이 빠르고 안전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필요한 행정 절차를 지원하고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으며 곽상욱 오산시장 역시 화성과 오산시간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만큼 국회의원 지자체가 서로협력해 조기에 개통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자리에서 송옥주 안민석 국회의원과 서철모 화성시장 곽상욱 오산시장은 오늘의 논의를 발전시켜 갈천-가수 간 도로 사업 조기 완공 방안과 예산 집행 등의 내용을 담은 건의문을 이재명 도지사에게 제출하기로 했다.
한편 화성 갈천-오산 가수간 도로는 향남면 동오리와 오산시 벌음동을 잇는 길이 8.49km의 도로로 애초 국토부의 도로 부문 제2차 5개년 계획(2006∼2010)에 반영돼 있었으나 기획재정부로부터 예산을 배정받지 못해 사업착수조차 못하고 표류하다 2015년 타당성 재조사를 통해 사업이 재추진 돼 2019년 4월 착수해 현재 공사가 진행중에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