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IPA, 신국제여객터미널 신 해양시대 도약

  • 입력 2020.01.28 14:24
  • 기자명 채영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영두 기자 / 인천항만공사(이하·IPA)가 추진하고 있는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이 지난 13일 변경 고시된 ‘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 개발계획 및 국제여객터미널 실시계획’에 반영됨에 따라 정식 사용승인을 위한 준비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신국제여객터미널은 인천항을 국제적인 해양관광 거점 항으로 개발하고자 2016년 12월 착공해 2019년 6월 국제여객터미널 청사를 준공한 바 있으며, 운영동 사무실 등 추가시설을 보다 안전하고 내구성있게 건축하고 여객 안전확보와 원활한 화물처리를 위한 시험운영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동안 신국제여객터미널은 ‘19년 12월 임시 사용승인을 통해 개장을 준비해 왔으며, 올해 첫 번째 인천광역시경제자유구역청 고시(제2020-01호 및 02호)를 통해 신국제여객터미널이 도시계획시설로 반영됨에 따라 터미널의 정식 사용승인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고 6월 15일 개장을 위한 카페 및 푸드코트 등 상업시설 및 입주사 인테리어 사업 등 후속사업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한편, IPA는 이달 하순부터 카페리 선박의 접안 안전성 확인을 위한 접안 테스트를 선사별 운항 일정에 따라 시작해 3월까지 마무리하고, 개장을 위한 전산시스템 구축 및 통합 시운전 등 막바지 개장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와 관련 IPA 신용범 건설부문 부사장은 “신국제여객터미널의 성공적인 개장을 위한 사전 준비를 보다 철저히 해 인천항을 중심으로 하는 신 해양시대로 발돋움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