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예방 총력 대응

24시간 비상대책반 운영, 손 씻기·마스크착용 등 개인위생 철저 당부

  • 입력 2020.01.28 14:24
  • 기자명 채영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영두 기자 / 인천 동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예방을 위해 감염병대책반을 구성해 24시간 대응체계 구축에 나서며 구민건강을 위해 총력 대응하고 있다.
구는 지난 1월 20일부터 보건행정과장을 반장으로 한 비상대책반을 구성· 운영해 중국 후베이성을 다녀온 후 14일 이내에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나타난 자, 확진환자의 증상발생 기간 중 확진환자와 밀접하게 접촉한 후 14일 이내에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나타난 자 등을 대상으로 신고·접수 및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시·질병관리본부와 24시간 발생상황 및 접촉자 관리 정보를 공유하며, 예방 및 전파차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손 씻기, 입을 가리는 기침예절, 마스크 착용 등 예방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구 홈페이지 SNS를 통해 예방수칙 홍보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후베이성을 방문해 37.5℃이상의 발열이나 기침 등 호흡기 증상 등 의심질환이 발생했을 경우 동구 보건소 감염병관리팀(032-770-6881)이나 질병관리본부 1339로 즉시 연락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와 관련, 정태기 감염병관리팀장은 “주민들은 개인 위생 및 감염병 예방수칙 실천을 철저히 준수하는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해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며, “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을 조기 발견하고,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해 구민건강을 지키기 위해 24시간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