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 행정안전부 주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 입력 2020.01.14 14:18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화성시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19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민원업무 처리 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했다.
이번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교육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 등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개 분야 5개 항목 19개 지표에 대해 실시됐다.
평가는 전문성·공정성을 위해 전문기관인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진행했으며 항목에 따라 서면평가 와 설문조사 및 현지실사 등으로 진행됐다.
화성시는 지난해 나 등급을 받은데 이어 올해는 최고 등급인 가 등급(상위 10%이내)을 받았으며 합산 점수도 84.14점으로 가 등급 평균 67.59점을 크게 웃돌고 있다.
아울러 화성시는 이번 평가에서 모든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았는데 특히 민원행정 전략 체계 고충민원 처리 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하성시는 ▲24시간 운영을 위한 무인민원발급기 재배치 ▲취약계층 대상 마을행정사 제도 운영 ▲전입시민과 다문화가족을 위한 생활 안내서 보급 등 민원행정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2018년 국민행복민원실 국무총리 표창 지난해 민원서비스 우수에 이어 이번 쾌거는 공직자 전부가 함께 노력해 이룬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가 이번 2019 민원행정서비스 종합 평가에서 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민원봉사과 전 직원들이 시민들을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민원행정 전반에 걸쳐 전력투구해온 노력이 가져온 결실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