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00만 성남시민 모두의 행복 위해 노력할 것

  • 입력 2020.01.03 15:09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100만 성남시민 여러분!
희망찬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성남시의회에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따뜻한 격려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시민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는 일 모두 이뤄지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도 참으로 다사다난했습니다.
그중 가장 마음이 아픈 것은 속도를 내지 못하는 남북관계일 것입니다. 재작년 북미회담과 남북정상회담을 통해 평화의 길이 조성됐지만 지금의 남북관계는 다시 소강 국면에 있습니다. 조속히 남북 간, 북미 간 대화가 재개돼 한반도에 평화가 깃들고 새로운 남북 평화공존의 시대가 열리길 희망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 성남시의회는 새해에도 변함없이 제8대 전반기 의정목표인 『시민을 업고 가는』의회를 구현하고, 지방자치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입니다.
집행부의 정책에 대해서는 질타보다는 견제와 대안 제시를 통해 소통과 상생의 협력관계를 돈독히 하며, 의회 내에서도 지역사회의 문제, 시대적인 문제의 해결을 위해서 한마음으로 협심해 시민들의 관심을 환기하고 간담회와 포럼을 통한 대화와 토론으로써 부단히 소통하고 연구해 대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겠습니다.
경자년 새해에도 우리 성남시의회에서는 365일 열린 의회, 전문성에 기반한 정책의회, 새로운 시대를 여는 혁신의회, 정의로운 평등을 추구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시민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마음가짐으로 시민에게 다가가는 현장정치를 펼쳐 100만 시민 모두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성남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의정 발전에 적극 동참해 주시고, 성남시의회에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경자년(庚子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고맙습니다.
성남시의회 의장 박문석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