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해, 대한민국 대표 명품도시로 만들겠습니다

  • 입력 2020.01.03 15:08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56만 김해시민 여러분들의 가슴 속에 꿈과 희망이 가득하길 소망하면서, 새해 인사를 올립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김해시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명품도시 김해의 토대를 튼실하게 다져왔습니다.
2023년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유치, 전국 유일 “의생명-의료기기”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가야사 복원사업 국비 확보 등 대형사업의 첫 단추를 순조롭게 끼웠습니다. 또한, 국도비 예산도 지난해보다 20% 가까이 증액 확보해서 사상 처음으로 6천 억 원 시대를 열었습니다.
이제 준비는 끝났습니다.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쌓은 단단한 토대 위에서 새로운 김해를 열어 나가겠습니다.
우선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지정된 미래 의명생산업을 집중 육성해서 산업 체질을 개선하고, 민생안정을 위해 소상공인 지원과 명품 전통시장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 국정과제 ‘가야사 복원’에 행정력을 집중해 가야의 중심, 가야왕도 김해라는 위상을 확실하게 정립하겠습니다. 한편 무분별한 개발은 단호하게 차단해서 대도시 품격에 맞는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고, 그 동안 우리시가 정부로부터 지정받은 도시재생사업 4개소는 지역 특성에 맞게 추진해서 구도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2020년은 김해가 대한민국 대표 명품도시로 대도약하는 원년이 될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과 손잡고 함께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경자년(庚子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김해시장 허성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