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수의 새가치를 만드는데 더욱 매진

  • 입력 2020.01.02 14:24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38만 연수구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새로운 희망과 기대로 가득 찬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사실상 민선7기 1년차인 지난해는 미래비전의 기틀을 마련하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기 위해 숨 가쁘게 달려왔던 한 해였습니다.
때로는 힘겨웠던 도전과 노력의 연속이었지만 그때마다 뜻을 같이 해주신 38만 연수구민 여러분과 880여 공직자 여러분이 있었기에 흔들림 없이 전진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기회를 빌려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오래전 상상 속 미래도시의 시대적 배경으로 자주 등장했던 2020년 경자년이 힘차게 밝았습니다. 2020년은 민선7기 주요사업들을 본 궤도에 올려 가시적 성과를 창출해야 하는 매우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새 밀레니엄을 맞이할 때와 같이 설레는 마음과 불안한 마음이 동시에 들기도 하지만 상상하던 미래도시가 눈앞에 펼쳐질 것 같은 기대감이 더 크게 다가옵니다.
비록 지금의 연수구는 그동안 우리가 상상하던 2020년 미래도시 모습은 아니지만 우리 모두의 관심과 열정, 변화에 대한 희망을 통해 새로운 희망의 연수구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저 또한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으로 오직 연수구민의 행복과 연수구의 발전만을 생각하며 하나하나 정책들을 챙기겠습니다. 작은 물결이 모여 거대한 파도를 만들어 내듯 우리 모두의 힘과 지혜를 모아 진정한 소통과 공감의 행정으로 더불어 누리는 연수구를 구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구민이 주인이 되는 열린 화합의 도시를 만들고 주민 주도의 실질적인 주민주권 시대를 열겠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마음껏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교육문화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체감형 복지를 구현해 함께 나누고 더불어 누리는 따뜻한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청년이 희망을 꿈꿀 수 있는 활력 넘치는 경제도시,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환경특구를 만들겠습니다. 교통 환경 변화에 발맞춰 미래지향적인 도시균형발전을 이루겠습니다.
연수구는 국정목표인 혁신·포용·평화·공정의 4대 키워드에 발맞춰 혁신과 변화를 바탕으로 열린행정, 소통행정을 핵심의 가치로 구민 중심의 원칙을 행정에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생각과 행동으로 ‘함께 여는 미래, 더불어 누리는 연수’의 새가치를 만드는데 더욱 매진할 것을 구민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연수구와 더불어 행복한 한 해를 만드는 길에 38만 구민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이 항상 동행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리며, 언제나 한결같은 마음으로 묵묵히 응원해주시는 구민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새로운 아침이 밝아 오는 건 새로운 기회와 기쁨을 누리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어제보다 오늘이 더 행복하고 기쁜 날이 되시길 바라며 38만 구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고남석 인천시 연수구청장 신년사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