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민 모두가 행복한 도서경제를 이룰 것

  • 입력 2020.01.02 14:23
  • 기자명 서울매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2만 1천 옹진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동료 공직자 여러분!
새로운 희망과 행복으로 가득 찬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금년 한 해에도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각 자 희망하시는 꿈과 소망들이 모두 이뤄지는 희망찬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를 뒤돌아보면, 꽃게 등 어업생산량 감소로 인한 지역경제 침체와 태풍 링링, 아프리카 돼지열병 등 각 종 재난재해 및 저성장 경기침체에 처한 경제상황과 남북 교착국면 등 여러 가지 악조건 속에서도 결코 좌절하지 않는 군민 여러분의 단결된 힘과 공직자 여러분들의 헌신과 노력으로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모두 옹진군의 발전을 바라는 군민여러분들의 아낌없는 관심과 애정, 공직자 여러분의 피땀 어린 노력이 하나 돼 맺은 결실이라 생각하며,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우리군 관내 곳곳에서 국토방위와 대민봉사에 적극 참여해주신 국군장병과 고향발전에 관심을 아끼지 않으신 출향인사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군민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지나간 시간은 결코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후회하거나 그리워할 시간은 더욱 없습니다. 과거에 얽매인 관행은 과감히 버리고 변화를 수용하고 혁신을 생활화해야 하며, 때론 과감하게, 때론 세밀하고 치밀하게 옹진군이 중심이 된 미래를 준비해야 합니다.
특히, 올해는 민선 7기 출범과 함께 준비해 왔던 각종 정책들이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는 시기로써 군민들께 약속드린 공약사항과 각 종 현안사항, 옹진군의 미래 성장을 위해 준비한 각종 정책들을 빈틈없이 실천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2020년 한 해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보건 서비스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군민 어느 누구도 소외 받지 않고 행복하도록 모든 군민이 희망을 꿈꾸며 함께 웃을 수 있도록 ‘군민이 행복한 기회의 땅 옹진’을 건설하기 위해 흔들림 없이 계속 정진해 나아갈 것을 다짐합니다.
또 소규모 노인요양복합시설, 옹진 가족 돌봄 문화 센터 등 노인복지시설을 확충하고, 다양한 욕구에 대응할 수 있는 맞춤형 노인통합서비스 제공 및 취약계층 아동과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특히 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연도교 신설과 해안도로 개설 등 군민 모두가 편안하고 안전한 기반시설을 구축하고 낙후된 도서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한 LPG 배관망 지원사업, 지방상수도 및 해수담수화사업, 다목적식수댐 건설 등 현안사업을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어촌·어항 현대화를 위한 어촌 뉴딜 300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 어촌 주민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공유수면의 보존과 개발을 위해 공유수면 매립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난개발 억제와 공유수면의 합리적인 관리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이밖에도 아름다운 도서 조성과 군민 모두가 행복한 도서경제 구축을 위해 도서지역의 산림 자원을 활용한 자연휴양림을 조성군민 모두가 행복한 도서경제를 이룰 것하고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겠습니다.
또 농어촌 경제 활성화를 위한 농수산물 유통지원 확대 및 직거래 활성화와 그동안 소외됐던 축산분야 지원을 학대해 도서별 특화된 수산물 생산시설 및 수산자원 증식 등 어업 생산성을 향상시키겠습니다.
장정민 옹진군수는 저소득주민일자리, 지역특화일자리 등 지역실정에 맞는 일자리사업을 추진해 주민생활안정과 기본소득을 보장하고 임업기능사, 조경사, 마을정원사 등 전문가 양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도서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도서경제를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친애하는 옹진군민 여러분! 사랑하는 동료 공직자 여러분!
올해도 미·중 무역 분쟁 등 국외 경제의 불확실성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힘겨운 한해가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옹진군에 적합한 다양한 정책들을 흔들림 없이 실현해나가는 한편, 혁신을 성장의 원동력으로 삼아 어려움을 딛고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기회의 전환점으로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2020년 경자년 새해 군민 모두와 공직자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다 이뤄지는 복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장정민 인천 옹진군수 신년사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