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 제2차 노인복지정책위원회 개최

고령친화도시 조성 추진상황 보고, 신규위원 위촉

  • 입력 2019.12.18 11:34
  • 기자명 오순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순석 기자 / 부천시는 지난 12일 시청 창의실에서 2019년 제2차 노인복지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임중철 부위원장 주재로 진행했으며 전용호 인천대 교수와 황경란 경기복지재단 연구위원 등 2명의 신규위원 위촉도 이뤄졌다.
시는 2018년 9월 WHO 고령친화도시 네트워크로부터 고령친화도시 가입인증을 받고, 장기적인 고령사회 대비 정책 마련을 위해 제1기 실행계획(2018~2020년)을 수립해 3대 분야 35개 사업 분야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2019년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추진한 시민모니터링단 운영 등 고령친화도시 세부과제 추진실적을 보고하고, 노인분야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내용 등을 위원들과 공유했다.
임중철 부위원장은 “부천 노인 인구는 비율이 현재 12.4%를 넘어 급격하게 고령화되고 있어 어르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 요구된다. 민·관이 연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할 때다”라고 말했다.
노인복지정책위원회는 노인복지 관련 학과 교수, 노인복지단체·노인복지 관련 시설 대표, 공무원 등 20명으로 구성돼 있다. 연 2회 회의를 개최해 노인복지 및 고령사회 기본계획 수립, 연도별 시행계획 수립시행, 정책의 조정 및 평가, 고령친화도시 조사 및 연구 등 고령친화도시 구현을 위한 노인복지정책을 심의·의결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