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무안, 함께하는 정신건강교실 한 해 마무리

  • 입력 2019.12.17 14:30
  • 기자명 김옥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옥현 기자 / 무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만성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 능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올 2월 12일부터 12월 13일까지 매주 화, 금요일마다 총73회 ‘함께하는 정신건강교실’을 운영했다.
‘함께하는 정신건강교실’은 센터에 등록된 정신질환자를 대상으로 일상생활능력 향상, 사회기술 강화, 약물 및 증상관리 등 질환의 재발 방지와 지역사회로의 복귀를 돕기 위해 내·외부 전문가를 투입해 신체활동, 요리요법, 정신재활 등 다양한 주제들로 운영됐다.
특히 이번년도는 자연생태·문화체험과 직업 재활교육 등 인근 관광지 나들이 및 지역기관 방문 등 외부활동을 강화해 운영한 데 회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 시간에는 최고의 금손상, 출석왕상, 분위기 메이커상 등 개개인의 특성과 그 간 활동 내용을 반영해 모두에게 맞춤형 상장을 수여하는 뜻깊고 즐거운 시간으로 한 해를 마무리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회원은 “함께 한 모든 시간이 즐겁고 소중했다.”며, “그동안 우리를 위해 수고하신 선생님 모두에게 대단히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2020년 함께하는 정신건강교실은 2월부터 화, 금요일마다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무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061-450-5033)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정신과적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대상으로 사례관리와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