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 ‘광명도서관 메이커 스페이스’오는 26일 개소

창작활동,협업,공유,평생학습 복합공간으로 도서관 기능 새롭게 변모

  • 입력 2019.12.17 13:36
  • 기자명 박성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규 기자 /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광명도서관에 메이커 스페이스(창작활동공간)를 조성하고 오는 26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메이커 스페이스(Maker Space)는 시민 누구나 다양한 디지털 정보기술을 쉽게 배울 수 있고, 자유롭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장비 시설을 갖춘 창작 활동 공간이다.
광명시는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역혁신 창업활성화 지원 사업’에 선정돼 메이커 스페이스를 조성하게 됐다.
시는 광명도서관 5층 공용열람실에 330㎡ 규모로 메이커 스페이스를 조성했다. 메이커 스페이스는 △3D디자인룸 △디지털장비룸 △섬유룸 △1인미디어 및 제품촬영실 △미팅룸 △공유 공간 등을 갖추고 3D프린터, 레이저 커팅기, 영상장비 등 첨단장비를 구비하고 있다.
광명시는 메이커스페이스 운영에 앞서 16일부터 장비실(3D프린터, 레이저커팅기, 비닐커터기, 진공성형기)과 1인 방송 스튜디오 체험단을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또한 장비 사용자 신청도 받는다.
신청은 광명시청 누리집(http://www.gm.go.kr) 공지사항의 장비 체험 및 장비이용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gmstartup@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청 창업지원과(02-2680-6333,6209)로 전화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