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불광2동 주민자치회, 2019년도 성과공유회 성료

올해 자치활동 돌아보며 2020년 새해 힘찬 도약 다짐하는 시간 가져

  • 입력 2019.12.13 12:26
  • 기자명 오형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형민 기자 /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불광2동 주민자치회(회장 유두선)는 지난 12월 10일 화요일, 동 주민센터 다목적실에서 2019년도 불광2동 주민자치회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주민자치위원 뿐만 아니라 은평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 은평구주민자치사업단에서도 참석해 불광2동 주민자치회의 올 한 해 자치활동을 돌아보고 내년도 자치사업을 준비하는 시간을 함께 나눴다.
참석자들은 ‘제1회 주민총회’, ‘제11회 의병장 밥할머니 호국기원제’, ‘어린이 물놀이장 운영’, ‘우리마을 환경정비 사업’, ‘어르신 정서지원 사업’ 등 올 한 해 쉼 없이 달려온 불광2동 주민자치회의 다양한 사업성과들을 영상으로 돌아보며 분과별 협업과 마을에 필요한 사업 발굴의 중요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따라 주민자치회는 2020년도 주민세 환원사업 및 참여예산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더 효과적인 마을의제 발굴을 위해 기존 5개 분과를 4개 분과로 재구성해 새해의 힘찬 도약을 다짐했다.
유두선 회장은 “올해 3월 서울형 주민자치회로 출범해 짧은 시간 동안 이렇게 많은 사업을 추진하고 성과를 공유할 수 있게 되어 뜻깊다.”면서 “주민자치위원님들의 참여와 행정의 적극적인 지원이 없었다면 어려웠을 것.”이라며 감사를 표했다. 이동용 불광2동장은 “주민자치회에서 올 한 해 우리 마을 곳곳의 어려운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을 위해 노력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새해에도 주민자치회의 사업 추진에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며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