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음성군 자연휴양림, 쉽고 간편하게 할인받는다

  • 입력 2019.12.11 11:38
  • 기자명 정형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형기 기자 / 음성군 자연휴양림 할인 정책이 12일부터 즉시 감면 방식으로 바뀐다.
음성군은 자연휴양림 할인이 현장에서 증빙서류를 제출하는 기존 방식에서 온라인예약 즉시 감면받는 방식으로 변경된다고 밝혔다.
군 휴양림의 예매를 대행하는 산림청 예약 플랫폼인 ‘숲나들e’가 행정안전부의 행정정보를 이용해 온라인예약 즉시 할인이 가능해짐에 따라 증빙서류를 구비해 현장에서 할인을 받았던 기존의 불편함이 사라질 전망이다.
군 휴양림은 장애인들에게 비수기 기준 50%의 사용료 감면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에는 장애인이 할인을 받으려면 온라인으로 예약 후 현장에서 장애인 등록증을 제시해 감면액을 계좌나 카드 부분 취소로 환급받았으나, 이제는 행정정보를 통해 온라인예약 시 장애인임이 자동 확인돼 감면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만 결제하면 된다.
군은 장애인뿐 아니라 음성군민·다자녀가정·음성군 자매결연도시 주민 등 다양하게 휴양림 감면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대상자는 누구나 숲나들e에 가입하면 자동으로 감면 대상이 되며, 예약자 본인이 현장에서 신분증만 제시하면 할인이 적용된다.
강호달 산림녹지과장은 “백야휴양림과 수레의산휴양림 이용이 쉽고 간편해져 더 많은 사람이 휴양림을 방문해 심신의 안정을 얻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 자연휴양림 예약은 산림청 통합 휴양림 예약 플랫폼인 ‘숲나들e’(www.foresttrip.go.kr)를 통해 가능하며, 만 65세 이상 음성군민은 전화로도 예약이 가능하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