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제3기 가정 경제설계 아카데미 수료식

‘돈, 건강, 일’ 균형 잡힌 노후준비 완료!

  • 입력 2019.12.10 11:29
  • 기자명 오순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순석 기자 /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5060 베이비부머 등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은퇴 후 안정된 노후 생활을 위한 가정 경제설계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지난 5일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 10월 31일부터 6주간 한국은퇴설계연구소의 전문가들이 △슬기로운 은퇴생활과 자산관리 전략 △공적연금과 사적연금 및 숨겨진 연금 활용법 △금융 투자와 자산관리 △부동산 투자의 10계명 △노후 파산을 막는 보장자산 점검 △합리적 소비와 신용관리 등을 주제로 교육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생 김○○씨는 “딱딱한 경제 교육이 아닌 지금부터 준비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법으로 교육해 좋았다. 자산부채현황표로 자산을 분산하고 현금흐름표로 새어 나가는 지출을 줄이라는 조언이 기억에 남는다”라고 말했다.
김신혜 한국은퇴설계연구소 부사장은 “은퇴 재무설계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으나 기본적인 개념은 그동안 땀 흘려 일해 모은 내 자산과 앞으로 지출할 규모를 구체화하는 것이다. 자신의 경제력 파악과 투자 설계를 해봄으로써 안정적인 노후를 준비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윤정문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아는 만큼 보이고 들은 만큼 든든한 경제 교육을 통해 돈, 건강, 일의 균형이 잡힌 풍요로운 노후를 준비하시기 바란다”라고 말하며 수료를 축하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