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진, 2020 세계대학역도선수권대회 준비에 시동 걸어

자원봉사단체 모집 및 공식포스터, 홈페이지 제작 등 준비 박차

  • 입력 2019.12.09 13:25
  • 기자명 김옥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옥현 기자 / 2020 세계대학역도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는 내년 1월 10일까지 역도대회 자원봉사자 15개 단체 300여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 대상은 기관사회단체이며 개인별 모집은 추후에 이뤄질 예정이다.
자원봉사 참여는 각 기관 사회단체 대표자가 신청서를 조직위원회에 제출해 신청한다. 다만, 단체 총 인원이 10명 이상으로 구성돼야 하며 구성원 50%이상이 참여 가능해야만 자격요건이 될 수 있다. 
자원봉사 활동기간은 내년 10월 19일 개막식 전날부터 현장운영, 게스트 및 선수단 안내, 홍보, 환경정비 등으로 시작한다. 자원봉사 참여자에게는 봉사활동 시간이 인정되며 기간 중 보험, 식사 및 일비 일부를 조직위원회에서 제공할 계획이다.
자원봉사단체가 선발이 되면 내년 초에 발대식을 통해 군민 참여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전문통역과 자원봉사 통역은 내년 3월 중 모집계획으로 추진 중에 있다.
한편 조직위원회는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해(www.wucweightlifting 2020.com) FISU 승인을 득했으며 현재 FISU로부터 자료를 받아 안정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대회 공식 포스터와 홍보용 차량 랩핑, 메달 디자인 제작 등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1월에는 정기총회를 통해 2020년 사업 승인안과 위원 선임안을 처리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