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 광명7동·학온동,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입력 2019.11.27 13:09
  • 기자명 박성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규 기자 / 광명시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는 26일 광명시새마을지회 교육장에서 광명7동, 학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지역복지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가는 주민자치형 복지마을 만들기’를 주제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광명7동은 권역형 복지중심동으로, 광명7동과 학온동 주민 중 복합적인 복지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례를 발굴하고 다양한 복지자원을 연계해 주는 통합 사례관리 업무를 수행해 오고 있다.
이날 교육은 김성학 Eduway 대표가 진행했으며, 지역복지 특화사업을 위한 의제 도출 및 구체적 실행방안을 토의해보고, 그간 동별 추진해 온 복지사업에 대한 평가(피드백) 순으로 이어졌다.
박계근 광명7동장은 “올 한해 협의체 위원들이 어려운 이웃을 찾아 1,451명에게 4천만원 상당의 민간자원을 연계하는 등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진정성 있는 활동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오늘 교육을 통해 지역 실정에 밝은 위원들이 내 이웃과 우리 지역을 위한 복지 문제를 해결 할 방법을 모색하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상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협의체가 그동안 복지 자원을 지원하는 것에 집중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수혜자들과 광명7동의 상황에 맞는 복지마을을 만드는데 큰 방향을 잡게 됐다”며 “2020년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최선을 다해 마을실천가의 모습을 보여 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5060의 정서적 지원을 위한 “마음치유허브”를 운영했으며, 다양한 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