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 청년! 불광동 새싹공간으로 모두 모여라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동의 발전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 마련

  • 입력 2019.11.25 11:43
  • 기자명 오형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형민 기자 /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불광동에 있는 청년전용공간 “은평 청년 새싹공간”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계속 진행되고 있다.
올해 9월부터 각 동별로 청년 동장을 모집하고 있는데, 청년 동장은 우리동네 청년 동장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자신이 사는 동의 공간을 발굴하고 우리동네 청년모임을 운영한다.
현재 7개 동의 청년 동장은 모집이 마감된 상태이나( 갈현 1·2동, 녹번동, 대조동, 불광1·2동, 진관동) 그 외 9개 동은 상시 모집중이다.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도전을 기다린다. 문의사항은 청년 새싹공간(351-3503)이나 http://bit.ly/은평청년동장_동장신청)으로 하면 된다.
또한 청년들이 자신의 기획을 실행하도록 지원해 주는 공간X기획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공간X기획이란 청년들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사업으로 아이디어가 넘쳐나는 청년 기획자를 모집해 공간기획단 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며 그들의 기획을 실행할 수 있도록 기획비와 공간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이번 공간기획단의 8번째 기획은 ‘불광:夜’라는 제목으로 진행이 되며, 오는 12월 6일(금) 오후 7시에 가면을 쓰고 연말파티 형식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먹거리를 준비해 청년들의 네트워킹 모임을 진행할 예정이다.
은평청년 새싹공간 관계자(공간장:이두영)는 청년 성장공간이자 다기능 복합공간에서 역량강화, 소통· 협력·연대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회를 획득하고 청년이 우리 지역사회 발전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