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교육청, ‘미래교실 구축사업’ 확대

2020년도 학교공간혁신사업 및 교육균형발전 지원 대상교 확대 운영

  • 입력 2019.11.18 15:04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20년부터 ‘미래교실 구축 사업’의 지원대상교를 확대해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미래교실 구축 사업은 학교공간혁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하고 유연한 학교공간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특히 원도심 학교 공간 활용 및 개선을 위해 교육균형발전대상교를 우선 지원한다.
2019년에는 총 50억3천2백만 원을 확보해 48개교에 지원했으며, 2020년에는 8억4천4백만원을 증액한 58억7천6백만 원을 편성해 49개교에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1실당 평균 1억 원의 구축사업비가 지원되며 학교 구성원의 의견을 수용해 학교 공간이 새롭게 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미래교실 구축 대상교에는 건축교육전문가, 건축사, 건축가 등으로 구성된 학교공간혁신촉진자를 지정해 사용자 참여설계와 시공 등의 제반과정을 촉진하고 지원하게 된다.
이를 통해 가변적이고 유연한 교육활동 공간, 소통과 연결의 커뮤니티공간, 테크놀러지 기반 공간을 구축할 예정이다. 학교 현장에서는 조성된 미래교실을 활용한 다양한 교수학습활동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성훈 교육감은 “미래교실 구축 사업은 학교 공간의 단순한 리모델링 사업이 아니라 교육공동체 구성원인 학생, 교사, 학부모가 주인이 되는 학교 공간을 만들어 가는 것”이라며 “교육공동체와 외부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하는 학교공간혁신사업을 통해 아이들의 배움이 살아있는 학교 공간 만들기 뿐 만 아니라 학교 민주주의 실천의 사례가 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