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 농림 '스마트원예단지 기반조성사업' 선정돼

  • 입력 2019.11.14 14:31
  • 기자명 홍성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봉 기자 /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지난 11일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19년 스마트원예단지 기반조성 사업’에 선정돼 지난해 화훼종합유통센터 건립 사업에 이어 2연 연속 공모에 당선, 국비 32억2천만 원을 확보했다.이번에 선정된 스마트원예단지 기반조성 사업은 2020년까지 노후온실 현대화·자동화에 필요한 기반시설 확충 및 개보수를 지원해 규모화된 스마트팜 도입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 사업으로 2006년도에 조성된 덕양구 원당동 일대 25만㎡ 규모의 화훼전문생산단지인 ▲고양(원당)화훼단지에 용수개발, ▲배수로 정비, ▲폐식물 처리시설, ▲폐양액 재활용 시설, ▲전기(화재·감전예방)시설 등을 구축하게 된다. 이번 사업으로 고양(원당)화훼단지의 노후화된 기반 시설 확충 및 개보수로 시설현대화 및 스마트화 기반을 조성해 고품질 농산물의 연중 안정적 생산체계 구축 및 노동력 절감, 생산성 향상을 통한 화훼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고양(원당)화훼단지의 스마트 단지가 생산·유통·소비·창업·관광체험의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시발점이 될 것이며, 추후 스마트팜 구축은 물론 고양 스마트플라워 시티 조성을 위한 국비 확보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