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37회 강릉시 농업인의 날 개최

농산물 직거래 장터 및 다양한 전시, 체험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한마당잔치

  • 입력 2019.11.06 11:42
  • 기자명 백윤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윤섭 기자 / 강릉시 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김상섭)는 깊어가는 가을 수확의 기쁨을 시민과 함께하고 농업인의 화합과 사기진작을 위한 한마당 축제인 ‘제37회 강릉시농업인의 날 행사’를 11월 9일(토)부터 10일(일)까지『강릉 청춘농업! 생명을 품고, 미래를 물들이다』라는 주제로 남대천 둔치 일원에서 개최한다. 
또한 농업인의 날 행사와 함께 농산물 직거래 장터, 각종 농촌문화체험, 경연, 전시, 나눔 등의 한마당 잔치가 진행된다. 특히, 강릉 맛 체험행사와 1년 동안 정성스럽게 키운 농산물을 팔고 살 수 있는 강릉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는 농업인과 시민이 함께 상생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9일 개회식(11:00) 식전공연으로는 한국생활개선 강릉시연합회의 라인댄스 및 캘리그라피 퍼포먼스 등이 있으며, 한마당 행사로 장기자랑 및 경연대회 등이 펼쳐진다. 또한,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고 쌀 소비촉진을 위해 낮 12시에는 강릉 오륜쌀로 만든 가래떡 나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농업인 장기자랑 및 단체 윷놀이 등의 전통놀이 경연대회가 펼쳐진다.
이번 개회식에서는 농업인의 권익과 지역농업 발전에 헌신 노력한 조병주(송정동), 최경인(박월동)씨가 ‘자랑스러운 농업인상’을 수상하며 이외 농업인단체별 우수회원(5명), 분야별 우수농업인(9명) 등 각 분야별로 16명의 농업인들이 수상한다.
강릉시농업인단체협의회장(김상섭)은 이번 행사를 통해 유대강화와 결속을 다지고 지역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농업인단체 및 농업인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함과 강릉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한번 더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