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 가정어린이집 운영실태 및 제도개선방안 정책토론회 개최

  • 입력 2019.10.30 15:03
  • 기자명 이연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연웅 기자 / 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 자치행정위원회는 29일“영아안심보육을 위한 남양주시 정책지원 방향”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남양주시의회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이날 정책토론회는 보육아동의 99%가 영아 중심인 남양주시 가정어린이집의 운영 실태를 진단하고 영아보육 공공성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로 신민철 의장, 이철영 자치행정위원장을 비롯한 자치행정위원회 시의원, 남양주시 복지국장, 남양주시 가정어린이집 원장, 동남 보건대학교 김혜금 교수 등 보육종사자와 보육정책 관련 전문가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토론참가자들은 영아보육교사의 심리적·정서적 지원체계 구축, 휴게보장을 위한 보조 교사 지원, 소규모 어린이집 안심보육 활성화비 지원 등 보다 안전한 보육환경을 마련하고 보육교사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제도개선방안에 대해 열띤 논의를 이어나갔다.
이철영 자치행정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보육현장의 다양한 변화를 반영한 남양주형 영유아보육정책을 마련하고자 본 토론회를 마련했다.”며“토론회를 통해 보육인의 열악한 근무환경과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개선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신민철 의장은 “남양주의 미래가 될 아이들을 위해 행복한 보육환경을 만드는 일은 절실하다.”며“아이가 즐겁고 부모도 안심할 수 있는 어린이집을 만들기 위해 남양주시의회는 보육현장의 관계자분들이 더 보람차고 신명나게 일 할 수 있도록 정책적 뒷받침을 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