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상수도, 라벨 없는 PET병 미추홀참물 공급

양각 기법과 렌즈효과로 깨끗한 물 이미지 한층 부각

  • 입력 2019.10.22 15:25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기존 절취선이 있는 비접착식 라벨 방식의 미추홀참물 병입수(PET) 용기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라벨이 없는 페트병(1.8리터)으로 제작해 재해 및 단수 비상급수지역 인천 시민에게 본격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인천시는 정부의 일회용품 감량정책에 따라 지난해 320만병 공급한 병입수 수돗물을 2020년까지 60%이상 단계적으로 감산 공급을 진행 중에 있으며, 올해에는 수돗물 홍보용 및 단수·재난지역, 사회적 약자 등에 200만병 공급을 추진 중에 있다.
올해 초 환경부는 ··포장재 재질·구조개선 등에 관한 기준··의 개정안을 확정하고, 페트병 등 9개 포장재의 재활용 등급기준을 기존 1~3등급에서 최우수, 우수, 보통, 어려움 4단계로 개선했다.
본부는 페트병 라벨의 분리를 통한 재활용 확대 정책에 따라 논쟁이 되고 있는 분리 배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획기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인천상수도사업본부는 라벨 없는 PET병의 제작을 위해 국내 유통 중인 페트병 용기제작사와 재활용 수거업체의 의견을 수렴하고, 라벨분리 작업에 따른 수거업체의 애로사항 해소하고자 노력했다.
특히 용기제작사와의 협업을 통해 기존 용기의 무게와 규격, 운반 등에 따른 안전도를 유지하고 환경부와 협의를 마친 필수표시 항목(미추홀참물 로고, 인천광역시 및 영문로고, 비매품)을 양각 방식으로 표현한 시제품용기를 올해 9월 제작을 완료했다.
인천상수도사업본부 박영길 본부장은 “이번 라벨이 없는 미추홀참물 병입수(PET)의 공급을 통해 재활용의 확대와 새로운 디자인의 개발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면서, “이를 계기로 62%의 낮은 재활용율의 100% 달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