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마홀’ 효림농산, 차별화 된 기술로 고품격 홍삼 개발

제품 위생과 안전성 확보 위해 최선의 노력

  • 입력 2019.10.22 13:55
  • 기자명 이성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삼이 건강기능성식품으로 대중적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많은 기업들이 각종 브랜드 제품을 내놓고 시장에 뛰어들지만 웬만한 제품으로는 살아남지 못한다.
개성 인삼의 본고장인 포천시 군내면(풍류산길 155)에 있는 한 중소기업이 인삼과 홍삼음료제품으로 업계 최고의 자리를 넘보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바로 효림농산영농조합법인(대표·최재운)이다. 설립자 최재운 대표이사는 1979년 개성인삼농협에 입사해 인삼과 첫 인연을 맺은 이후 인삼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인물이다. 2004년 퇴직한 후에도 직접 인삼농사에 뛰어들었다. 2년 뒤 농사를 접고 2006년 지금의 법인을 세운 뒤 본격적인 홍삼제품 생산에 나서 2009년 '삼마홀'이라는 상표등록을 마치고 기술개발과 해외시장 개척 등으로 오늘을 일궜다.
삼마홀-효림농산영농조합법인은 인홍삼가공 전문제조업체로 시작한 이래 끈임 없는 연구개발을 진행해 현재 농축액, 음료, 절편, 차 등 다양한 유형의 고품질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최재운 대표는 "국내 홍삼시장은 수백개 업체가 군웅할거하고 있어 기술 개발을 통한 제품의 차별화가 없었다면 살아날 수 없었을 것"이라며 "현재 제품개발 전문 위탁 R&D 업무수행이 가능한 사내 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여러 유형의 음료제품(인홍삼음료, 과채주스, 다류 기타음료 등)과 여러 제형의 일반식품과 기능성 식품을 독자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언제나 고품질 소량생산을 지향해 왔다"고 밝혔다.
이런 결과로 현재 베트남 등 동남아 지역에 다양한 유형의 인홍삼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꾸준히 세계 시장으로 발돋움 하고 있다. 또한 ODM의뢰기업 및 독자 생산설비를 보유하지 않은 미래의 파트너 기업을 위한 다양한 유형의 고품질 OEM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독자적인 공정설비로 다수의 인증을 보유한 인홍삼 및 기타 음료류 제조 OEM업체로 성장한 것이다.
효림은 철저한 공정관리(Hyolim's Thorough process control porcess-control.png)를 자랑한다. 우선 잔여물 최소화를 위해 0.5마이크로필터를 이용한 이물질을 여과하는 등 모든 식품은 청결과 위생이 가장 최우선이다. 추출·농축 공정이 마무리되면 미세한 이물까지 거르는 미세여과 과정을 거쳐 포장 전 살균공정을 진행한다. 모든 제품 포장은 HOT FILLING 작업으로 진행된다. 철저한 위생관리 감독하에 생산을 진행한다. 청결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식품을 가공하는 것은 물론 포장 전 살균공정를 통해 모든 생물학적 위해요소를 사전방지한다.
제조과정(Hygienic manufacture process)은 위생을 고려해서 다음과 같은 단계별로 진행된다. △홍삼 선별 및 세척(Sort good quality of ginseng and wash) △홍삼 건조(Dry) △추출 농축(Extract enriched) △포장과정(Packing process) △제품 품질검사(Q. C) △출고(Product shipment) 순이다.
물론 개인위생수칙(Personal Hygiene Rules)도 △위생전실, 위생복,위생화, 위생모 착용(Wear the hygienic boots, hat, clothes in the sanitiation room) △롤러로 이물제거(Remove dirt with a roller) △흐르는 물에 액상 비누로 손세척(Wash hands with liquid soap) △핸드드라이어로 손건조(Dry hand with handdryer) △손소독기로 손소독 실시(Hand disinfection with sterilizer) △에어샤워로 의복의 미세먼지 제거(Air shower through jet air) 순으로 철저히 지킨다.
최재운 대표는 "효림농산영농조합법인에서는 언제나 최상의 원료를 사용해 항상 동일한 최고의 품질을 유지함과 동시에 뛰어난 신제품 개발을 위해 끊임없는 연구를 진행하고 하고 있다"며 "사용되는 모든 원료의 식품이력관리를 통한 식품 안전성 유지, HACCP, FSSC22000 등의 엄격한 제품 위생 및 품질관리를 통해 제품의 위생과 안전성을 확보하고자 언제나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 이성모 기자

========

▲주력 수출제품-농축액
-베리베리 굿( Berry Very Good)
베리베리굿 제품은 인삼열매과육농축액 70%이상 함유돼 그 이외에도 몸에 좋은 블루베리농축액, 체리농축액, 라즈베리농축액 등이 함께 어우러진 제품이다. 또한 현대인의 기호에 맞도록 진생베리의 우수한 효능과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다량 함유한 제품을 혼합해 섭취가 용이하도록 만들었으며 쓴맛, 신맛, 단맛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진생베리플러스(Ginseng Verry Plus)
진생베리플러스 제품은 아로니아농축액, 포도농축액 등이 함께 어우러진 제품이다. 현대인의 기호에 맞도록 진생베리의 우수한 효능과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최고로 많이 함유한 아로니아를 혼합해 섭취가 용이하도록 만들었으며 기능성을 부가해 쓴맛, 신맛, 단맛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홍삼활력진(Korea Red Ginseng Vitality Jin)
홍삼 활력진은 주원료인 홍삼이외에도 몸에 좋은 벌꿀, 녹용대보농축액 등의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최상의 맛과 품질을 느끼실 수 있는 제품이다.
-삼마홀고려홍삼농축액(sammahol Korean Red Ginseng Extract)
삼마홀고려홍삼농축액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청의 건강기능식품 허가제품으로써 면역증진, 피로개선, 혈소판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기억력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영지농축액 골드(Korea Lingzhi Extract Gold)
영지농축액골드 제품은 해외수출전략 상품으로 국내산 영지농축액에 저당을 첨가해 달콤하면서도 영지의 맛과 향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고려홍삼정(일반농축액, Korea Red Ginseng ExtRact)
건강기능식품홍삼액이 아닌, 일반홍삼농축액 제품입니다. 건기 홍삼농축액의 가격이 부담스러우신분들을 위한 제품이다.
(베트남, 캄보디아 등 해외수출 전략상품)

-고려홍삼정골드 (Korean Red Ginseng Extract Gold)
한국의 특산품인 고려홍삼에서 추출 농축한 홍삼엑기스와 홍삼에 비해 진세노사이드 Re성분이 우수한 인삼열매농축액, 식물혼합농축액등이 함유 된 제품이며 홍삼의 고유의 쓴 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주력 수출제품-음료
-홍백(Korean Red ginseng & Pine Leaf)
저온숙성을 통해 한층 부드러운 맛을 지닌 홍삼농축액과 포천 특산물인 잣잎의 피톤치드의 비타민C등이 함께 어우러진 드링크 제품이다.

-순홍삼액골드(Mild Korean Red Ginseng Drink)
삼마홀 순홍삼액은 100% 국내산 홍삼만을 장시간 정성껏 달여 만든 제품으로써 홍삼 고유의 진한 맛과 향미를 느낄 수 있는 순수원액 제품이다.

-활력삼(Korean Red Ginseng vitality Drink (Root Drink))
"한 뿌리 인삼이 들어가 있는 드링크 제품" 국내산 인삼 한 뿌리가 들어가 있는 드링크이다. 해외수출 전략상품이기도한 활력삼 한 뿌리 드링크는 홍삼농축액과 수삼이 함께 어우러진 드링크 제품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