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시민공청회 열어

청년의 삶 바꾸는 청년정책 비전과 전략 제시

  • 입력 2019.10.22 11:55
  • 기자명 오순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순석 기자 / 부천시가 지난 18일 시청 소통마당에서 시의원, 시민, 유관기관,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천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시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부천형 청년정책 중장기 기본계획안을 시민과 공유해 청년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했다.
시는 공청회에 앞서 정책개발에 청년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청년정책 추진단 운영, 디자인캠프, 설문, 심층인터뷰 등을 진행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 수립을 위해 관련 부서공무원, 유관기관 인터뷰 등을 했다.
용역 수행기관인 희망제작소는 그간 연구 내용을 바탕으로 부천시 청년정책의 비전과 4대 목표, 8대 핵심 전략, 37개 세부사업을 발표했다. 이후 참석자들과 토론 도구를 이용해 질의응답과 심층 토론을 진행했다.
공청회에 참석한 한 청년은 “청년정책이 막연하게만 느껴졌는데 기본계획 과정에 참여하면서 직접 정책을 만들어보고 청년들의 제안과 의견이 반영되는 경험을 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윤여소 복지위생국장은 “이번 공청회를 통해 나온 의견들을 청년정책 기본계획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청년이 살기 좋은 부천시를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