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6회 진주시 전통시장 상인워크숍 및 한마당대축제 열려

  • 입력 2019.10.21 12:21
  • 기자명 김동주·김효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주·김효숙 기자 / 진주시는 20일 오전 9시 진주시생활체육관에서 상인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제6회 진주시 전통시장 상인워크숍 및 한마당대축제’를 개최했다.
진주시상인연합회 주관으로 매년 10월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상인워크숍 및   한마당대축제를 통해 유통구조 다변화, 시설 노후화 및 전통시장에 대한 고객   의식변화에 따른 어려운 전통시장의 현실을 극복하고 선진적인 전통시장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먼저 강지영 휴먼디자인교육컨설팅 대표의“상인이 행복해야   시장이 산다”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돼 행사에 참석한 상인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했다.  이어 인기가수 및 전자현악단의 신나는 무대를 통해 관객의 흥을 한층 끌어 올렸다.
명랑 운동회 행사에서는 전통줄다리기, 에어봉 달리기, 풍선솟대세우기, 박 터트리기 등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놀이를 진행해 재미와 함께 상인 간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행사 중간마다 경품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돼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행사를 주관한 진주시상인연합회 정대용 회장은“영세 자영업자들이 대다수인 전통시장 상인들은 평소 생업에 바쁘다보니 오늘 같은 자리를 갖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며“이런 좋은 행사를 개최하기까지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진주시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상인, 전통시장을 애용해 주시는 시민 여러분 모두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상인워크숍 및 한마당대축제가 전통 시장과 상인 여러분이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시에서도 전통시장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물밑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