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왕, 노인복지 중장기계획 공청회 개최

노인복지 계획 수립 위한 의견 수렴

  • 입력 2019.10.15 14:29
  • 기자명 박성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규 기자 / 의왕시(시장 김상돈)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노인복지 중장기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노인복지 중장기 계획 수립에 따라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효율적인 노인복지 업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상돈 의왕시장을 비롯한 노인복지시설 관계자, 전문가, 시민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안대학교 권오균 교수를 좌장으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황남희 박사, 한신대학교 주경희 교수, 서울연구원 윤민석 박사, 의왕시의회 윤미경 의원, 의왕시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박승우 민간위원장이 토론자로 참석했다.
공청회에서는‘노후걱정 없는 행복2배 의왕시’를 비전으로 맞춤형 노인돌봄 체계구축, 활기찬 노후생활 보장, 고령친화적 환경 조성 추진을 위한 사업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질의응답을 통해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상돈 의왕시장“이번 공청회를 통해 나온 의견들을 노인복지 중장기 계획 수립에 적극 반영해 어르신들이 살기좋은 의왕시를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노인복지 비전 및 중장기 추진계획은 의왕시의 노인복지정책 발전방향과 주요 추진전략을 제시하는 최초의 연구과제로 향후 노인복지 정책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