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음성, ‘행복한 임신·건강한 출산’, ‘부부 건강 출산 교실’ 참가자 모집

  • 입력 2019.10.15 11:40
  • 기자명 정형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형기 기자 / 음성군보건소는 임산부를 위한 ‘행복한 임신·건강한 출산’과 ‘부부 건강 출산 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14일부터 마감 시까지 전화 접수(043-871-2172)만 가능하며, 행복한 임신, 건강한 출산은 20명, 부부건강 출산교실은 임신부부 10쌍을 모집한다.
행복한 임신·건강한 출산은 오는 11월 6일부터 12월 11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음성군 보건소 2층 다목적실에서 운영한다.
전문 강사를 초빙해 임신, 출산, 모유 수유, 산후우울증 등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임산부 요가 등 다양한 임신·출산 교육 프로그램 운영, 안전하고 행복한 임신과 출산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부부건강 출산 교실은 오는 11월 4일부터 11월 11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음성군 보건소 2층 다목적실에서 운영한다.
직장생활 등 바쁜 예비엄마, 아빠를 위해 저녁 시간을 활용해, 임신부의 신체적 변화와 출산과정을 이해하고 진통 완화를 위한 아빠의 역할, 알콩달콩 부부커플 체조, 부성 태교와 마사지 교육을 실시한다.
또 예비아빠가 직접 임신부 체험복을 입고 교육을 받아 임신한 아내의 입장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운영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저출산 현상의 심화와 핵가족화로 임신·출산 육아에 대한 지식과 양육기술의 부족으로 임신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자녀출산을 위해 많은 주민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