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송도서 ‘국제치안산업박람회’ 열려

인천시-경찰청 공동주관으로 경찰 첨단장비와 기술이 한자리에 모여

  • 입력 2019.10.11 14:35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시와 경찰청이 공동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 및 메쎄이상이 주관하는 제1회 국제치안산업박람회가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춰 스마트 치안과 치안한류를 주제로 하는 이번 전시회는 실제 경찰에서 사용하는 제품과 첨단 기술들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글로벌 치안산업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국내 치안산업의 방향을 엿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전시관은 경찰 개인장비관, 경찰 기동장비반, 경찰 ICT관, 범죄예방장비&시스템관, 범죄수사&감식장비관, 교통장비&시스템관과 정책 홍보관으로 구성된다.
또한, 전문 지식을 교류할 수 있는 ▲국제CSI컨퍼런스 ▲치안과학기술연구포럼 ▲사이버안전학술세미나 ▲셉테드학회세미나와 같은 전문 컨퍼런스·학회 ▲해외바이어 1:1 수출상담회, 기타 다양한 시민 참여형 부대행사도 함께 열려 약 15만 경찰 관계자뿐만 아니라 각 정부부처, 기업 보안, IT 산업 관계자, 시민들이 함께하는 소통의 장으로 준비될 예정이다.
특히, 대한민국 생체 인식의 첨단 기술을 박람회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특별프로그램으로 안면인식 사전 등록을 진행, 참관객이 사전 등록 시 사진을 첨부해 현장에서 얼굴만으로 본인 확인 후 박람회를 입장할 수 있게 해 참관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출입 절차를 간소화 할 예정이다.
시 마이스산업과 김충진 과장은 “국내 최초의 경찰박람회가 인천 송도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송도컨벤시아는 국제행사 최적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만큼 이번 전시회가 글로벌 치안 전문 전시회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