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 “건강한 겨울맞이 독감예방접종 하세요!”

독감예방접종과 매개 감염병 예방법 등 홍보활동 실시

  • 입력 2019.10.11 14:18
  • 기자명 이연웅·윤희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연웅·윤희옥 기자 /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소장 윤경택)는 야외활동이 많은 계절의 건강관리를 위해 독감예방접종과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방법에 대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활발한 홍보활동을 벌이고 있다. 
동부보건센터는 10일 화도읍 이장회의에서 오는 15일부터 75세 노인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독감예방접종에 대해 안내하고 주민들이 편리하게 지역에서 예방접종을 할 수 있도록 안내문을 배부했다.
특히, 올해부터 확대된 독감예방접종사업 대상자들이 꼭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했다.
센터 관계자는 “독감은 바이러스에 감염된 후 24~48시간 안에 증상이 나타나며 고열, 근육통 인후통 이외에도 기침 콧물 두통 안구통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주의할 점은 합병증이며 독감의 합병증은 기도와 폐가 세균에 감염돼 나타나는 급성 기관지염과 폐렴으로 영아와 고령자, 만성심장질환자 등 면역력이 떨어진 사람들은 꼭 접종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또한, 야외 활동이 많은 계절에 진드기로 인한 감염병이 많이 발생하므로 야외활동시에는 풀밭에 돗자리를 깔고 앉기, 기피제 사용하기, 귀가 후 목욕하고 입은 옷은 세탁하기 등 감염병 예방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손씻기의 중요성 및 기침 예절에 대해 설명했다.
동부보건센터는 동부권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해 주민이 행복하고 건강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