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관내 주요 사업현장 방문

화성형 메이커 스페이스 및 당성 정비현장 등

  • 입력 2019.10.10 14:58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화성시의회(의장 김홍성) 교육복지위원회(위원장 임채덕)는 지난 8일 위원회 소관인 관내 주요사업 현장을 방문하고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현장 방문에 나선 임채덕 위원장을 비롯해 김경희 부위원장 김효상 송선영 엄정룡 의원은 화성형 메이커 스페이스 조성사업 예정지와 화성 당성 정비 및 방문자센터 건립현장을 찾았다.
먼저 화성형 메이커 스페이스 조성사업 예정지를 방문한 교육복지위원회 위원들은 담당부서인 문화예술과로부터 추진계획을 보고 받고 사업예정지를 둘러보았다.
팔탄면에 소재한 로얄앤컴퍼니 사옥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하는 화성형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 사업은 제조업과 예술을 융합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또한 현장방문에 나선 교육복지위원회 의원들은 오후에는 서신면에 위치한 화성 당성으로 이동해 당성의 정비된 성곽길을 걸으며 정비현황을 확인한 후 오는 11월 개관 예정인 방문자센터를 찾아 점검하고 담당자로부터 현황을 청취 했다.
한편 이날 현장방문에 나선 임채덕 위원장을 비롯한 교육복지위원회 위원들은 당성의 역사적 가치를 지켜내기 위해서는 그 시대의 문화를 복원한다는 마음으로 철저한 고증을 통해 복원하는 것이 필수라며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