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의회 김경호 의원, "노인친화도시 인증제 전국 최초 사례 만들겠다"

  • 입력 2019.09.26 15:11
  • 기자명 이성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모 기자 / 김경호 도의원(더불어민주당, 가평)은 초고령 사회 대비 고령친화 비즈니스 인증제 도입 방안 연구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김 의원에 따르면 가평군의 경우 노인인구 비율이 23%를 넘어서고 있으며 대한민국도 급격하게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어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고령친화 비즈니스 인증 제도를 위한 연구 용역을 발주했다.
이날 중간보고회는 지난 21일(토) 김경호 도의원을 비롯해 연구수행기관인 가평연구원이 참여해 그동안 연구 성과 토대로 성공적 사업 추진을 위한 활발한 토론이 이뤄졌다.
이날 착수보고회를 맡은 가평연구원 이진수 박사는 고령친화도시 인증지표를 위한 예비문항 검토와 해외 고령친화비즈니스 인증지표 사례를 발표했다.
또 인증제 도입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히고 설문이 끝나면 최종 보고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김경호 의원은 “가평군만하더라도 노인인구가 급속하게 증가하는 추세로서 노인 삶의 질 문제를 사회적으로 적극 대응하기 위해서 용역을 시작했다”며 “최종보고회는 노인관련 기관과 합동으로 발표할 계획이며 향후 경기도에 조례를 제정해 연구 용역 결과에 따른 시범 사업을 전국 최초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령친화비즈니스 인증제 도입 방안에 대한 연구용역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책연구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사업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