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릉, 5급이상 간부공직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입력 2019.09.25 11:35
  • 기자명 백윤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윤섭 기자 / 강릉시는 오는 26일 ~ 27일까지 1박2일에 걸쳐 김한근 강릉시장과 함께 5급이상 간부공무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국회 고성연수원에서 역량 강화 워크숍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뜨거운 열정과 도전! 세계 속의 감동 강릉!’이라는 슬로건으로 출발한 강릉시 민선7기 1주년이 지난 시점에서 시정비전을 공유하고 시정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간부공무원의 소통과 공감을 통한 직장 내 화합으로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 시정 발전 가능성을 극대화하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은 국무조정실 OPC 아카데미 소광교수의 세대공감 특강을 시작으로, 국회고성연수원 홍선기 교수의 지방자치, 그리고 강릉시장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로 이어져 김한근 강릉시장과 간부공무원들과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청렴의무 등 자유로운 토론과 대화를 통해 시정방향을 공유하며 뜻깊은 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이어서 다음날은 지친 몸과 마음 치유를 통해 업무탄력성을 증대시키고자 힐링교육, 그리고 국회고성연수원 김영필 교수의 정치학 기본교육도 이어진다.  
김한근 강릉시장은“열악한 재정상황 속에서도 공모사업 등 예산확보 성과를 달성하며 강릉 시정발전을 위해 노력해 준 공직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공감소통 마인드로 현안사항을 해결해가며 강릉시와 시민이 함께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우리는 멈추지 않는다”며 시정발전의 의지를 다졌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