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진규 의원, 청년친화헌정대상 수상

  • 입력 2019.09.24 15:11
  • 기자명 곽중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중석 기자 / 함진규 국회의원(경기 시흥갑)은 9월 21일(토) 오후 4시 여의도 공원에서 개최된 ‘제3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에서 청년친화헌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는 사단법인 청년과 미래(이사장 정현곤)가 주최하고 청년의날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청년 참여형 종합축제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청년들을 위한 정책과 입법, 소통 등에서 탁월한 업적으로 청년들의 삶을 위해 노력한 국회의원과 지방자치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함진규 의원은 자유한국당 원내지도부인 정책위의장직을 지난해까지 역임하면서도 청년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청년들의 안전과 면학환경, 창업환경 등에 관한 다수 법안(전체 대표발의 142건, 공동발의 855건)을 발의했으며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함진규 의원은 『한국장학재단 설립 등에 관한 법률』, 『데이트폭력범죄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파견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개정안을 발의해 청년들의 면학여건, 안전, 근로여건을 개선하고자 노력했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클라우드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스마트도시 조성 및 산업진흥 등에 관한 법률』 등을 발의해 청년창업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매진했다는 후문이다.
함진규 의원은 “시흥시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변함없는 성원에 힘입어 큰 상을 받게 됐다”라며, “남은 20대 국회 의정활동에서도 청년들의 삶을 실질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