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데이터로 대 시민서비스 굿 콘텐츠 인증

  • 입력 2019.09.19 15:25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화성시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으로부터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2조(콘텐츠제공서비스의 품질)에 의거 지난달 8월 26일부터 오는 2021년 8월 25일까지 굿 콘텐츠 인증을 받았다.
굿 콘텐츠 인증서비스란 국민들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서비스(모바일 앱 웹 PC웹서비스)를 발굴해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인데 화성시는 화성시데이터로 대 시민서비스 굿 콘텐츠(데이터분야) 인증을 받았다.
인증평가 방법은 굿 콘텐츠서비스 인증 이용자 평가단 및 전문가가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9일까지 온라인 조사로 진행됐으며 평가항목은 이용편의성 콘텐츠정보 및 품질 성능 고객지원 등이며 인증기준은 80점 이상이다.
화성시의 데이터로 대 시민서비스는 화성시가 보유한 공공빅데이터 및 통계자료를 한 눈에 알기 쉽게 분석 시각화 해 제공함으로서 시민들과 소통하고 시민의 데이터 접근권을 향상시키기 위함이다.
화성시가 제공하는 주요 내용은 시정현황 인구 예산 복지 산업경제 등 시정관련 시각화 자료 및 데이터 제공 테마 맞춤형 데이터 생애주기 맞춤형 데이터 생활밀착형 데이터 화성시의 하루 등이다.
한편 장경의 시 정책기획과장은 화성 데이터로는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시의 정보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데이터를 모아 시각화한 서비스로 이번 굿 콘텐츠 인증을 통해 신뢰도를 받게 됐다고 말했다.
아울러 향후 실생활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공공데이터를 추가 발굴해 양질의 시각화콘텐츠를 서비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 붙였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