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구, 주택관리사협회 인천시회에 감사·격려

  • 입력 2019.09.19 14:13
  • 기자명 이광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광식 기자 /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적수피해 복구와 태풍(링링) 대비에 협력한 단체에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서구는 각 아파트단지에서 묵묵히 협조해 준 관리소장(주택관리사)과 인천시 협회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 앞으로도 서구와의 끈끈한 협조체계 당부를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서구 아파트는 전체 307개단지 12만세대로 인천에서 가장 많고, 의무관리 대상만 181개단지 10만7천세대로, 단지마다 배치된 주택관리사만 186명에 달하고 있다.
이들은 적수피해 발생 시 피해현장인 아파트단지 오염수 배출, 저수조 청소 등 응급조치는 물론 민원접수, 피해조사 등 피해현장의 최 일선에서 인천시와 서구의 복구노력에 못지않게 수고했다.
이에 이재현 서구청장은 협회와 관리소장들의 적극적인 대응과 협조, 태풍대비를 위해 준비를 철저히 해준 것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서구에는 아파트 거주자가 대다수인 점을 감안해 앞으로도 구청과 협회와의 각별한 관계를 바탕으로 아파트에서 발생하는 각종 재난과 구청의 주택관리업무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줄 것을 부탁했다.
한편, 서구는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소통강화를 위해 2017년부터 전국 최초로 “공동주택 정보공유시스템”을 구축해 신속한 상황전파는 물론 피드백이 가능한 네트워크를 운영 중이며 시스템을 통해 발송된 문서만 4만 건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