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성원 국회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6억원 확보!

동두천 자연휴양림 조성 5억원, 신천교 및 승전교 내진보강 8억원!

  • 입력 2019.09.10 15:05
  • 기자명 오순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순석 기자 / 김성원 의원(자유한국당, 경기 동두천·연천)은 9일(월), 행정안전부로부터 동두천 △자연휴양림 조성 5억원, △어등산 건강·힐링 체험숲 조성 10억원, 연천 △구미리 재해예방사업 13억원 등 총 26억원의 특별교부세(이하 특교세)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두천 △자연휴양림 조성으로 시민 건강증진, 휴식공간 제공, 관광객 유치효과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신천교 및 승전교 내진보강으로 자연·사회재난 대비가 보다 원활히 이뤄지고 주민 통행안전 및 편의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연천 백학면 구미리에 위치한 구미제2교 일원은 하천단면 축소에 따라 집중호우 등 우기 시 재해위험 우려가 매우 큰 상황이다. △구미리 재해예방사업으로 자연·사회재난을 철저히 대비하고 각종 사고 위험으로부터 인명 및 재산피해를 예방해 지역주민 생활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김 의원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동두천·연천 주민들께 특교세 확보라는 반가운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어 기쁘다”면서, “각각의 사업들 모두 주민 삶과 맞닿아있는 중요한 사업들인만큼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특교세는 각 지자체, 행안부 관계자와 꼼꼼하게 챙겨서 얻은 성과”라면서, “이번 정기국회에서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정부, 지자체와 협력해 지역에 꼭 필요한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악착같이 일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