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해 건강한 추석명절 보내세요!

  • 입력 2019.09.06 13:45
  • 기자명 김성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철 기자 / 포천시는 물과 식품으로 인한 감염병과 진드기 매개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감염병 예방수칙을 발표했다.
포천시는 추석 연휴 대규모 인구이동이 일어나고 해외여행객이 증가함에 따라 물/식품 관련 감염병이 발생하기 쉽고 성묘, 농작업 등 야외활동도 증가해 진드기 매개감염병에 취약하므로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물과 식품으로 인한 수인성ㆍ식품매개감염병은 상온에 장시간 노출돼 부패한 음식을 섭취할 때 발생한다. 포천시는 명절에는 함께 음식을 먹기 때문에 집단적으로 감염병에 걸리기 쉽다며 예방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예방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고 전했다.
포천시는 9~11월 가을철에 주로 발생이 증가하는 쯔쯔가무시증, 중중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 진드기 매개감염병도 주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진드기 매개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성묘, 벌초, 농작업 등 야외 활동 시 피부 노출을 최소화해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고, 귀가 즉시 샤워나 목욕을 하는 등 예방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또한 야외활동 후 고열(38℃ 이상), 소화기(구토, 설사, 복통, 오심)증상 등 의심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신속하게 검사를 받아야 한다.
보건사업과 황영자 과장은 “예방수칙을 지켜 가족과 함께 건강하고 즐거운 한가위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